제주체험도전협력성장의 체험교육 구현

산,오름,바다

*체험처 추가 교육지원팀 문의 (064-907-1010)

붉은오름

[산,오름,바다]붉은오름자연휴양림

  • #붉은오름
  • #휴양림

붉은오름자연휴양림

붉은오름자연휴양림은 서귀포시 표선면 남조로 1487에 위치하고 있으 1.7km 떨어진 곳에 사려니숲길 입구가 있다. 붉은오름자연휴양림 내에 있는 붉은오름은(제주에는 같은 이름의 오름이 여러 개 있음) 둘레 3,046m, 높이 569m의 둥그런 분화구가 있는 원뿔 모양의 오름이다. 붉은오름은 화산 폭발로 인해 주변의 돌과 흙이 유난히 붉은 빛을 띠고 있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붉은오름 정상은 사방으로 뚫려 있어 서쪽으로는 말찻오름과 물찻오름, 그리고 멀리 한라산이 병풍처럼 배경으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동쪽에는 가문이오름과 쳇망오름, 그리고 멀리 대한항공에서 운영하는 제동목장을 볼 수 있으며, 북쪽으로 한국마사회 제주 경주마육성 목장을 볼 수 있다.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주변에는 사려니 숲길, 물찻오름, 가문이오름이 있어 난대, 온대, 한대 수종 식물군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수령이 50년 이상의 삼나무, 해송림, 천연림이 분포하고 있어 산림욕을 위한 최적의 장소이다. 봄에는 철쭉, 여름에는 초록의 시원한 녹음, 가을에는 붉은 단풍, 겨울에는 설경 등 뚜렷한 계절적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자연휴양림 탐방코스는 붉은오름 정상으로 가는 붉은오름 등산로(1.7km), 말찻오름과 이어지는 해맞이 숲길(6.7km), 제주 상잣성을 감상할 수 있는 상잣성 숲길(3.2km), 그리고 노인, 어린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숲 체험할 수 있는 무장애 나눔 숲길(1km, 휠체어 이동 가능) 등이 있다. 또한 자연휴양림 내에는 숙박을 할 수 있는 숲속의 집과 야영객을 위한 야영데크 21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외에 산림문화휴양관, 목재문화체험장, 생태연못, 산림욕장, 잔디광장, 세미나실, 방문자센터, 놀이터, 휴게시설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주변 유명 관광지로는 사려니 숲길, 제주돌문화공원, 에코랜드, 산굼부리 등이 있으며, 우리가 마시는 삼다수가 휴양림 근처에 있는 제주 삼다수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관람안내

소요 시간: 상잣성 숲길과 붉은오름 정상까지 2시간


이용요금

일반 1,000(800), 청소년 600(500), 어린이 무료

     (단체) 10인 이상


주의사항

숲 산책할 때는 멧돼지, 뱀 등을 주의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