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체험도전협력성장의 체험교육 구현

산,오름,바다

*체험처 추가 교육지원팀 문의 (064-907-1010)

백약이오름 전경

[산,오름,바다]백약이오름

  • #제주오름
  • #백약이
  • #표선면오름

백약이오름

백약이오름은 둥글넓적한 굼부리(분화구)를 갖춘 원뿔 모양의 산으로 둘레 3,124m, 높이 356.9m이다. 예로부터 약초가 많이 자생하고 있다고 하여 백약이오름(百藥岳)이라 불리운다. 백약이오름은 표선면 성읍리와 구좌읍 송당리와의 경계에 있어 주변의 많은 오름을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정상에서는 트랙 모양의 산정부를 따라 주변의 다양한 오름들을 조망할 수 있는데 동쪽에 좌보미와 그 앞에 암설류의 언덕들, 동북쪽으로 동검은이오름 그 옆으로 이어진 문석이오름, 그 뒤편에서 위용을 자랑하는 높은오름, 북쪽으로 넓게 패인 굼부리인 아부오름, 서쪽에 민오름, 비치미, 남서쪽에 개오름, 남쪽에 멀리 보이는 영주산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오름 가꾸기 자문위원회의 오름 자연휴식년제 결정에 따라 백약이오름은 202081일부터 2022731일까지 정상부 앞 탐방로까지만 접근할 수 있고, 정상 봉우리에는 들어갈 수 없다. 만약 무단으로 출입할 경우 자연환경보전법(66)에 따라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과 부과된다.

백약이오름은 초록색의 초원을 볼 수 있는 여름과 10월 말 억새가 피었을 때 매우 아름답다. 또한 백약이오름은 결혼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사진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새벽에 성산일출봉 쪽에서 일출을 찍기 위해 많이 찾는 곳이다.


관람안내

소요 시간: 1시간


이용안내

무료


주의사항

주차장이 좁으며 대형버스는 주차할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