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오름,바다]따라비오름
- #따라비오름
- #표선오름
- #오름의 여왕
- 전화 :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63
- 홈페이지 : https://www.visitjeju.net/kr/detail/view?contentsid=CONT_000000000500168
따라비오름?
⚫ 따라비오름은 해발 342m, 높이 107m, 둘레 2,633m로 복합형의 원형, 말굽형 화산체로 크고 작은 6개의 봉우리가 어우러진 형태로 서로 부드러운 등성이로 연결되면서 원형분화구 안에 3개의 소형 화구가 있는 특이한 화산체이다. 바로 이 3개의 분화구 사이에 능선이 있어 분화구 사이를 걸을 수 있다.
⚫ 따라비오름 북쪽에는 새끼오름, 동쪽에 모지오름과 장자오름이 위치하고 있어 가장격이라하여 “따애비”라 불리던 것이 “따래비”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또는 시아버지와 며느리의 형국이라는 데서 유래하여 “땅하래비” 즉 지조악(地租岳)이라 부르기도 한다.
⚫ 따라비오름은 용눈이오름처럼 능선이 아름다운 오름으로 가을이 되면 하얀 억새가 피어 ‘오름의 여왕’으로 불린다. 여름철에는 넓은 평원이 푸른 초원으로 되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따라비오름 정상까지는 30분 정도 소요되며 누구나 쉽게 탐방할 수 있다. 산정에 오르면 시야가 활짝 트이며 분화구와 능선은 부드러운 곡선을 이루고 수많은 억새 솜털이 바람에 흩날리며 춤을 추는 모습은 그 아름다움을 더한다. 또한 분화구 주변을 돌며 풍력발전단지와 큰사슴이오름(대록산), 가시리 옛 목축지와 멀리 한라산을 볼 수 있다.
⚫ 제주의 옛 목축지와 그 흔적을 따라 이어진 가시리 갑마장길(20km)은 따라비오름과 큰사슴이오름을 거쳐 가는 길로 트레킹을 좋아하는 탐방객들에게는 여름의 푸른 초원과 가을의 정취를 만낄할 수 있는 코스이다. 또한 주변 관광지로는 봄철에는 벚꽃과 유채꽃이 함께 피는 녹산로가 있고, 조랑말체험공원, 보롬왓, 목장카페 드르쿰다, 오늘은 녹차 한 잔(녹차밭) 등이 있다.
관람안내
⚫ 소요 시간: 1시간
이용요금
⚫ 무료
주의사항
⚫ 가을 억새가 만발할 때 바람이 세게 부는 날이 많아 탐방하는 날 옷을 따뜻하게 입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