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체험도전협력성장의 체험교육 구현

산,오름,바다

*체험처 추가 교육지원팀 문의 (064-907-1010)

분화구 3개인 따라비오름 정상

[산,오름,바다]따라비오름

  • #따라비오름
  • #표선오름
  • #오름의 여왕

따라비오름?

따라비오름은 해발 342m, 높이 107m, 둘레 2,633m로 복합형의 원형, 말굽형 화산체로 크고 작은 6개의 봉우리가 어우러진 형태로 서로 부드러운 등성이로 연결되면서 원형분화구 안에 3개의 소형 화구가 있는 특이한 화산체이다. 바로 이 3개의 분화구 사이에 능선이 있어 분화구 사이를 걸을 수 있다.

따라비오름 북쪽에는 새끼오름, 동쪽에 모지오름과 장자오름이 위치하고 있어 가장격이라하여 따애비라 불리던 것이 따래비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또는 시아버지와 며느리의 형국이라는 데서 유래하여 땅하래비즉 지조악(地租岳)이라 부르기도 한다.

따라비오름은 용눈이오름처럼 능선이 아름다운 오름으로 가을이 되면 하얀 억새가 피어 오름의 여왕으로 불린다. 여름철에는 넓은 평원이 푸른 초원으로 되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따라비오름 정상까지는 30분 정도 소요되며 누구나 쉽게 탐방할 수 있다. 산정에 오르면 시야가 활짝 트이며 분화구와 능선은 부드러운 곡선을 이루고 수많은 억새 솜털이 바람에 흩날리며 춤을 추는 모습은 그 아름다움을 더한다. 또한 분화구 주변을 돌며 풍력발전단지와 큰사슴이오름(대록산), 가시리 옛 목축지와 멀리 한라산을 볼 수 있다.

제주의 옛 목축지와 그 흔적을 따라 이어진 가시리 갑마장길(20km) 따라비오름과 큰사슴이오름을 거쳐 가는 길로 트레킹을 좋아하는 탐방객들에게는 여름의 푸른 초원과 가을의 정취를 만낄할 수 있는 코스이다. 또한 주변 관광지로는 봄철에는 벚꽃과 유채꽃이 함께 피는 녹산로가 있고, 조랑말체험공원, 보롬왓, 목장카페 드르쿰다, 오늘은 녹차 한 잔(녹차밭) 등이 있다.


관람안내

소요 시간: 1시간

이용요금

무료


주의사항

가을 억새가 만발할 때 바람이 세게 부는 날이 많아 탐방하는 날 옷을 따뜻하게 입으세요.